난청 치료 나 돌발성 난청 원인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고치 않게 갑자기 발생해서 당황하기 쉽습니다.



난청의 원인이 무엇인지, 어떻게 대처하고 치료를 하면 좋은지에 대한 내용을 간단히 알아두시면 일상에서 유용한데요. 그 원인과 대처방안을 아래에서 계속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비행기를 타거나 남자는 군대에서 사격을 할 때 순간적으로 소리가 잘 안 들리는 경험을 해 보셨을 텐데요.이런 경우에는 난청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난청에는 강한 소음에 오랜시간 노출돼서 일어나는 (1)소음 난청 , 갑자기 한쪽귀가 들리지 않는 (2) 돌발 난청 , 그리고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3) 노년 난청 이 있는데요. 요즘에는 헤드폰을 끼고 오랫동안 큰 소리로 음악을 들어 생기는 난청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소음 난청 의 하나 입니다.




우선 할 일



(1) 소음 난청


 소리( 공기의 진동 )로 인해 혈류가 정체되거나 감각세포의 일부가 탈락해서 발생해요.  감각세포는 재생되지 않기 때문에 소음이 있는 곳에서 작업할 때에는 귀마개를 하는 등 귀를 보호해야 합니다. 그리고 음악을 들을 때도 볼륨을 줄이고 음악을 어느 정도 즐긴 후에는 귀가 쉴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해요.


(2) 돌발 난청


 갑자기 귀가 들리지 않으면서 이명 이 생기거나 귀가 막힌 느낌이 들고, 현기증이나 구토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피로하거나 스트레스가 쌓이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 일어나기 쉽다고 하는데 원인이 확실하게 밝혀지진 않았다고 해요. 



 가장 효과적인 응급치료라면 안정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인데요. 난청 의 정도에 따라서 입원 치료가 바람직한 경우도 있어요. 안정을 취하는 것만으로도 내이순환장애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데 조기에 치료할 수록 효과가 좋으니 가능한 한 빨리 치료를 시작 하는것이 중요해요!


(3) 노년 난청


 청각의 노화는 삼십대부터 시작된다고 하는데 일반적으로는 쉰 살을 넘기고 나서 귀가 어두워졌다고 자각하는 사람이 많다고 해요. 난청은 유전적인 측면도 있지만, 일상적인 소음에 노출되거나 고혈압이나 당뇨병으로 내이의 혈류가 나빠져 청각에 나쁜 영향을 끼침으로써 발생하기도 하기 때문에 평소에 귀에 부담을 주지 않는 건강한 생활을 유지한다면 발병을 늦출 수 있습니다.



병원에 가야할 때


 갑자기 귀가 들리지 않으면서 이명 , 귀가 막힌 느낌 , 현기증이나 구토가 생겼다면 돌발 난청 이 의심되는데요. 이 경우에는 신속하게 이비인후과에서 진찰을 받으셔야 해요.

 

 어떤 이유에서든 소리를 듣기가 힘들어졌다는 자각증상이 있으면 가능한한 빨리 이비인후과를 방문해 보세요. 큰 귀지가 내이도를 막아서 귀가 들리지 않았다는 환자의 사례도 가끔 있다고 해요.


오늘 난청치료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 '하트' 꾹~ 센스 부탁드립니다.


◆ 함께 알면 유익한 정보들 ◆

■ 입냄새 제거 당신만 모르는 꿀팁

 구내염 입안 염증 반드시 알아야할 팁

 눈통증 가라앉히는 법

 두통 원인 및 편두통 원인 심할때 대처방법 알아보기

 충치치료 증상 이 아플때 대처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