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킹이 항저우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으로 채택 되면서 비보이 김헌우 선수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데요. 김헌우 인스타, 나이, 고향 등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김헌우 윙
김헌우 윙

 

김헌우 인스타


 

 

김헌우 윙

 

김헌우 프로필 (나이 고향 등)


 

김헌우 프로필(나이 고향 등)

본명 김헌우
나이 1987년 9월 11일
신체 180kg, 68kg
닉네임
소속 진조크루
가족 아내와 1남 2녀

 

▶ 지급 대기중인 내 돈 조회 ◀

"1인당 평균 37만원 지급"

√  나만 못 받은 정부지원금 조회하기
√  누적 카드포인트 통합 현금 입금받기
√  미수령 보험금 조회하기 
√  깜빡한 은행예금 조회하기
√  통신비 환급금 조회하기
√  못 받은 3.3% 세금 조회하기

 

 

김헌우 선수, 본명으로는 윙, 대한민국 대표 비보이팀 진조 크루의 소속 비보이이며, 이 팀 내에서 에이스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세계 비보이 공식 개인 랭킹에서 2위를 기록하고 있는 선수로 꼽힙니다.

 

그의 닉네임인 '윙'은 날개를 단 듯이 자유로운 춤을 추고 싶어 붙여진 이름입니다. 김헌우 선수는 현재까지도 화려함 속에서 빛나는 춤선과 디테일을 통해 다른 댄서들과 차별화되는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닉네임에 걸맞게 그의 춤은 자유로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김헌우 선수는 진조 크루에서 안무감독을 맡고 있으며, 루틴 및 퍼포먼스를 제작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의 천재적인 발상력은 많은 이들을 놀라게 하며, "브레이킹의 다른 의미로는 파괴인데, 비보잉의 한계를 언제나 파괴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는 브레이킹씬에서 많은 변화를 가져온 중요한 인물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김헌우 선수 스토리


김헌우 윙

 

김헌우는 12세 때 1999년에 만화 '힙합'을 보며 춤의 세계로 입문했습니다. 그는 지하철 운행이 끝난 새벽에 대리석 바닥 위에서 연습을 했는데, 취객들이 가끔 시비를 걸기도 했지만, 그는 뛰어난 실력으로 그들의 눈길을 바꿔놓았습니다.

 

김헌우는 2001년에 주도하여 만든 '진조크루'는 레드불 BC원 월드파이널 등 전 세계에서 최초로 5대 메이저 대회를 모두 석권하는 업적을 이루었습니다.

 

그의 우승 횟수는 현재까지 총 100회 이상에 달하며, 태권도나 양궁과 같이 한국 남자 브레이킹 선수로서 2005년부터 20년 가까이 세계 톱 랭킹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김헌우는 2023년 중국 항저우에서 개최된 세계댄스스포츠연맹(WDSF) 아시아 브레이킹 선수권대회에서 남자부에서 금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이번 대회는 10월에 열릴 예정인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테스트 이벤트로, 경기장과 선수촌 시설은 공슈 카날 스포츠 파크 체육관을 그대로 사용하였으며, WDSF에서 주관하는 대회 중 가장 높은 랭킹 포인트 레벨이 적용되었습니다.

 

김헌우는 대회에서 대만의 순첸을 꺾고 4강에 진출한 뒤 결승에서 대표팀 동료인 김홍열(홍텐)과 격렬한 경기를 벌였습니다. 김헌우는 결승에서 중국의 상샤오유를 3-0으로 이기고 정상에 올랐습니다.

 

이번 대회 우승을 차지한 김헌우는 랭킹 포인트에 관계없이 내년 파리올림픽 예선인 '올림픽 퀄리파이어 시리즈(OQS)'에 직행하게 되었습니다.

김헌우는 이제 '골든 그랜드슬램'을 노립니다. 2021년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어깨 부상으로 기권한 후, 지난해에는 태극마크를 달았습니다.

 

1987년생으로 올해 36세이며, 내년 파리올림픽 때는 37세가 될 예정입니다. 브레이킹은 다른 종목들보다 관절을 많이 사용하므로 김헌우는 "나이는 단순한 숫자일 뿐이며, 어떻게 관리하고 어떤 스타일로 움직임을 개발하는지가 더 중요하다"고 말하였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