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의 변상일 기사가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면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많은분들이 변상일 인스타, 나이, 고향 등에 대한 프로필 정보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바둑 변상일 기사
바둑 변상일 기사

 

변상일 인스타


 

 

변상일 기사의 경우 현재 확인되는 인스타 계정이 없기 때문에 별도 소속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둑 변상일 기사 인스타

 

 

변상일 프로필(나이 고향 등)


 

변상일 프로필(나이 고향 등)

본명 변상일
나이 1997년 1월 14일
고향 경상남도 진주시
입단 2012년
단급 9단
소속 한국기원

 

▶ 지급 대기중인 내 돈 조회 ◀

"1인당 평균 37만원 지급"

√  나만 못 받은 정부지원금 조회하기
√  누적 카드포인트 통합 현금 입금받기
√  미수령 보험금 조회하기 
√  깜빡한 은행예금 조회하기
√  통신비 환급금 조회하기
√  못 받은 3.3% 세금 조회하기

 

변상일 기사 이력


변상일(1997년 출생)은 한국의 프로 바둑 기사로, 2012년에 바둑 프로 입단을 실현하였습니다. 현재 2023년 2월 기준으로 한국기원 랭킹에서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입단 당시부터 변상일은 강력한 수읽기를 바탕으로 한 투혼 넘치는 기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다른 프로기사들보다도 많은 인터넷 바둑 대국을 펼치며 속기인의 영향을 받아왔습니다.

 

그의 대국은 상당히 복잡하며, 강력한 수읽기에 기반하여 상대를 몰아붙이는 것에 자신감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공격적인 스타일로 인해 역습을 받고 역전패를 당하기도 합니다.

 

변상일은 쏘팔코사놀 최고기사 결정전에서 자신을 '자유자재형'이라고 소개한 바 있습니다. 그는 백홍석 九단과 온소진 七단의 제자로서, 입단 전부터 엄청난 포텐셜을 가진 기대주로 각광받았습니다. 2012년에 입단한 이후, 2013년에는 신인왕전에서 우승을 차지하여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2014년에는 민상연 三단을 꺾고 신인왕전 2연패를 달성하였으며, 2015년에는 LG챌린저스배에서 우승을 거두며 일류 기사로 인정받았습니다.

 

2016년에는 한국바둑리그에서 포항을 대표하는 포스켐텍 팀으로 나와 성과를 거두었으며, 삼성화재배 32강전에서 이치리키 료 七단을 꺾고 승자전에 올랐습니다. 판팅위 九단에게 패배하였지만 패자부활전에서 이치리키 료 七단을 다시 꺾으며 16강에 진출하였습니다.

 

변상일은 계속해서 자신만의 전투적인 스타일을 발전시키며 바둑계에서 더 큰 성취를 이루고 있습니다.

 

주요이력

 

2012년 olleh배 3라운드 진출, 바이링배 64강, 2단 승단
2013년 동아팜텍배 신인왕전 우승 (대 이동훈), 제4회 인천 실내&무도 아시안게임 남자개인 은메달, 남자단체 금메달
2014년 3단 승단, 제1기 메지온배 신인왕전 우승(대 민상연 2-1)
2017년 제4회 글로비스배 준우승(대 신진서)
2018년 JTBC 챌린지매치 3차대회 우승(대 신민준)
2021년 제26기 GS칼텍스배 준우승 (대 신진서 2-3), 제44기 SG배 명인전 준우승 (대 신진서 1-2), 제7회 국수산맥 국제바둑대회 세계프로최강전 우승(대 신진서 1-0)
2022년 제5기 크라운해태배 우승 (대 한승주 2-1)
2023년 제24회 춘란배 세계 바둑 선수권 대회 우승 (대 리쉬안하오 2-0)

 

 

바둑 변상일 기사

 

변상일 스토리


바둑 선수 변상일은 그의 입단 초기와 2015~16년경까지의 모습부터 2019년 이후의 변화, 그리고 강한 열정과 괴로움까지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선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입단 초기부터 2015~16년경까지는 통통한 체형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이후에 다이어트를 통해 마른 체형으로 변화했습니다. 이런 변화는 그가 자신의 체형과 더불어 실력 향상을 위해 얼마나 열심히 노력했는지를 보여주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변상일은 유명한 인터뷰를 못하기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말주변이 부족하고, 엄청난 두는 스타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2019년 이후 조금씩 개선되고 있지만 여전히 어색한 인터뷰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는 가장 열심히 꾸준하게 오래 공부하는 선수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 대국을 매우 많이 하며, 바둑TV 승단전에서 하루 최고 28판까지 둔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매일같이 한국기원 국가대표실을 찾아 공부하며, 국가대표팀 감독인 목진석 九단이 공휴일에도 두고 온 것을 찾으러 일찍 국가대표실을 찾아본 적이 있다고 합니다.

 

변상일은 신진서와 함께 대국이 나빠지면 표정이 얼굴에 드러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감정을 숨기지 않는 스타일은 그의 진심과 열정을 보여줍니다.

 

변상일의 아버지인 변갑수는 수능 만점자를 배출한 수학 강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가정 환경이 그의 학문적 성취에 어떻게 영향을 미쳤을지에 대한 흥미로운 점입니다.

 

또한 변상일은 타이젬 해설 때 협공을 혁공이라 여러 번 언급하여 혁공선생이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이러한 별명은 그의 특별한 언어 사용 습관을 보여줍니다.

 

2022년 삼성화재배 최정 九단과의 준결승 대국에서 패색이 짙어지자 눈물을 흘리며 머리를 쥐어뜯고 뺨을 수차례 내리치는 등 괴로워하는 모습이 실시간으로 잡혔습니다. 이 때 최정 또한 놀란 제스처를 취했는데, 이러한 장면은 대국이 얼마나 괴로웠는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정은 변상일에게 비난보다는 격려를 해달라고 밝혔습니다.

 

변상일은 그의 인생과 바둑 선수로서의 길에 있어서 열정, 변화, 그리고 괴로움을 경험해왔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그의 선수로서의 성장과 인간적인 측면에서의 성숙에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