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점수 조회를 통해 자신이 신용등급 점수표 상에서 어느구간에 있는지 바로 확인해 보길 원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매우 간단하고 빠르게 신용점수를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이니, 바로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 차

 

NICE KCB올크레딧 신용점수 조회 확인 방법 신용등급 점수표

 

 

신용등급 점수표

 

현재 개인에 대한 신용점수를 평가하는 기관은 대표적으로 두곳이 있는데요. 바로, 올크레딧(KCB)과 나이스 지키미(NICE) 입니다.

 

그런데, 이 두곳의 신용평가 기준이 조금이 다르다 보니 같은 사람에 대한 평가를 하더라도 점수가 어느정도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각 신용평가사별 신용점수에 맞춰 정리된 신용등급 점수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점수표
신용등급 올크레딧(KCB) 나이스(NICE)
1등급 942점 ~ 1000점 900점 ~ 1000점
2등급 891점 ~ 941점 870점 ~ 899점
3등급 832점 ~ 890점 840점 ~ 869점
4등급 768점 ~ 831점 805점 ~ 839점
5등급 698점 ~ 767점 750점 ~ 804점
6등급 630점 ~ 697점 665점 ~ 749점
7등급 530점 ~ 629점 600점 ~ 664점
8등급 454점 ~ 529점 515점 ~ 599점
9등급 335점 ~ 453점 445점 ~ 514점
10등급 0 ~ 334점 0점 ~ 444점

 

1. 나이스(NICE) KCB 올크레딧 차이

 

올크레딧(KCB)의 경우에는 카드이용 형태의 신용거래에 대한 실적을 더 중요하게 비중을 두는 반면 나이스 지키미(NICE)는 상환이력 및 연체 등에 대한 실적을 더 중요하게 반영하여 신용점수를 산정하고 있습니다. 

 

 

2. 신용점수로 바뀐이유?

 

신용등급 점수표를 확인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은 이유는 2021년 이전까지 개인의 신용평가를 위해 활용되던 신용등급이 전면 폐지되고, 그 이후로는 신용등급이 아닌 신용점수로 좀 더 세분화된 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한마디로, 과거에는 '1등급', '5등급' 이렇게 얘기하면 어느정도 바로 와 닿았지만 지금은 '940점', '745점' 이라하면 이게 어느정도인지 과거 등급기준으로 감을 잡기 위함이 가장 클것 입니다. 

 

이렇게 불편한데도 신용등급이 신용점수로 더욱 세분화된 것에는 그 이유가 있는데요. 작은 점수차이로 등급이 나뉘거나, 같은 등급이라도 신용평가 점수가 크게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2등급 같은 3등급과 4등급 같은 3등급이 과연 같은 3등급이라 할 수 있는지 애매해 지는 구간이 있기 때문입니다.

 

3. 함께 바뀌는 것들

 

개인에 대한 신용평점은 금융기관에게는 매우 중요한 정보가 되는데요. 기존에 신용등급의 분류에 따라 가능하거나 또는 불가능했던 기준이 신용점수로 바뀌면서 함께 달라졌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분 류 전환 후
신용카드 발급 기준 개인신용평점 상위 93% 또는 장기연체가능성 0.65% 이하
KCB : 576 점 이상 NICE : 680 점 이상
서민금융상품 (햇살론 등)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KCB : 700 점 이하 NICE : 744 점 이하
중금리 대출 시 한도 우대 기준 개인신용평점 하위 50%
KCB : 820 점 이하 NICE : 859 점 이하
구속성 영업 행위 개인신용평점 하위 10%
KCB : 655 점 이하 NICE : 724 점 이하

 

내 신용점수 1분 간편조회 확인하기

 

 

나의 신용점수를 조회하는 방법은 앞서 언급드린 신용평가기관 두곳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간편하게 바로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발급, 대출 등의 각 금융거래를 하고자 하는 기관에 따라 연계된 신용평가기관이 다르기 때문에 이에 맞게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

 

1. KCB 올크레딧 신용점수 조회

 

아래와 같이 KCB 올크레딧 홈페이지를 접속하시면 아랫쪽에 '전국민무료신용' 조회를 통해 신용점수를 조회할 수 있는데요. 

 

KCB 올크레딧 홈페이지
KCB 올크레딧 홈페이지

 

KCB 올크레딧 신용점수 조회 확인의 경우, 아래와 같이 4개월 단위로 1회씩, 연 3회 무료 조회가 가능하며 회원가입 후 조회를 하거나 또는 별도 회원가입 없이 비회원으로 조회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KCB 올크레딧 전국민 무료 신용점수 조회
KCB 올크레딧 전국민 무료 신용점수 조회

 

2. 나이스(NICE) 신용점수 조회

 

 

나이스 (NICE) 지키미 신용점수 조회 역시 홈페이지를 우선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바로가기' 메뉴에 '신용점수조회'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NICE 나이스 지키미 홈페이지
NICE 나이스 지키미 홈페이지

 

나이스(NICE) 지키미의 경우 아래와 같이 별도 회원가입 및 로그인 진행 후 신용점수 조회를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NICE 나이스 지키미 신용점수 조회
NICE 나이스 지키미 신용점수 조회

 

신용점수 조회를 더 간단하게 하려면?

 

신용점수는 평소에도 한번씩 점검하면서 잘 관리 해주어야 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신용점수 조회하는 과정이 간편해야 관리하기가 더 수월합니다.

 

특히, 모바일로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다면 정말 편리하기 때문에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네이버페이 신용점수 조회

 

네이버페이를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랫쪽 '내자산' 메뉴의 '신용점수' 메뉴를 눌러주시고 그 다음에서 신용점수 조회를 위한 동의를 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페이 신용점수 조회 방법
네이버페이 신용점수 조회 방법

 

절차를 모두 진행해 주시면 KCB 올크레딧, 나이스 NICE 의 신용점수 결과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카카오페이 신용점수 조회

 

카카오페이를 통해서도 신용점수를 조회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페이 첫번째 화면에서 우측하단 전체 메뉴를 눌러주시면 그 다음으로 '신용관리'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곳을 눌러주시면 역시 KCB 올크레딧, 나이스 NICE 두곳의 신용점수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신용점수 조회 방법
카카오페이 신용점수 조회 방법

 

3. 토스 신용점수 조회

 

대한민국 대표 핀테크 기업인 토스를 통해서도 신용점수 조회가 가능한데요.  

 

 

아래와 같이 토스를 접속하시면 그 우측하단 '전체' 메뉴를 누르고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내 신용점수'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을 누르시면 내 신용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스 신용점수 조회 방법
토스 신용점수 조회 방법

 

신용점수 올리기? 올리는 방법

 

신용점수는 카드나 대출을 한번만 연체하면 급격하게 떨어질 수는 있지만, 급격하게 올라가는건 사실상 불가능한데요.

 

평소 경제활동에 있어 본인의 신용점수를 올리기 위해서 여러가지로 습관화 하여 꾸준하게 관리해 주셔야 차근차근 올라갈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 올리기 위한 방법은 한마디로 신용기관 입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개인의 신용거래 포인트를 문제없이 잘 관리해주시면 되는데요. 

 

아래 포스팅을 통해 미납이나 연체가 없어야 하는것과 같이 당연한 방법 말고도 더욱 상세한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을 확인해 볼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신용점수 올리기? 신용점수 올리는법 알짜정보 최초공개

신용점수 올리기는 누구에게나 중요하기 때문에 신용점수를 올리는법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데요. 시장경제에서 개인의 신용등급은 경제활동에 거의 절대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조금만 더

lifeinstructor.net

 

신용점수 없이 대출 받는 방법

 

 

 

개인의 신용점수는 금융기관과 신용거래를 할 때 매우 중요한데요.

 

그 중에서도 대출을 할 때에 개인의 신용점수는 필수로 확인하기 때문에 신용점수가 낮은 저신용자나 신용불량자의 경우에는 대출이 굉장히 어렵습니다.

 

그러나, 약 300만원 이하의 소액이라면 신용점수가 좋지 않아도 대출이 가능한 방법이 있는데요. 

 

아래에서 통신등급으로 대출이 가능한 통신등급 대출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