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 5종의 전웅태 선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웅태 인스타, 전웅태 나이, 고향 등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근대 5종 전웅태 선수
근대 5종 전웅태 선수

 

전웅태 인스타그램


 

 

 

 

근대 5종 전웅태 선수 인스타

 

 

전웅태 프로필(나이 고향 등)


 

전웅태 프로필(나이 고향 등)

본명 전웅태
나이 1995년 8월 1일
고향 서울특별시
학력 강신초등학교(졸업)
서울체육중학교(졸업)
서울체육고등학교(졸업)
한국체육대학교(체육학과/학사)
신체 175cm, 66kg
병역 예술체육요원
소속 광주광역시청
가족 부모님, 남동생

 

▶ 지급 대기중인 내 돈 조회 ◀

"1인당 평균 37만원 지급"

√  나만 못 받은 정부지원금 조회하기
√  누적 카드포인트 통합 현금 입금받기
√  미수령 보험금 조회하기 
√  깜빡한 은행예금 조회하기
√  통신비 환급금 조회하기
√  못 받은 3.3% 세금 조회하기

 

전웅태 선수경력


대한민국 근대 5종 선수인 전웅태 선수는 그의 운동 경력을 시작한 시점부터 놀라운 업적을 이루어냈습니다.

 

처음에는 수영으로 스포츠를 시작했지만 중학교에 입학하기 직전, 달리기 실력을 알아보던 코치의 제안을 받아 근대 5종으로 전향하게 되었습니다. 그때까지 수영에서 큰 성과를 거두지 못했고 수영에 흥미를 잃어가던 전웅태 선수는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는 근대 5종에 끌려 이를 선택하였습니다.

 

2016년 3월,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린 UIPM(국제근대5종연맹) 월드컵에서 전웅태 선수는 우승을 차지하며 한국 근대 5종 역사상 사상 첫 번째 올림픽 메달 후보로 떠올랐습니다.

 

그러나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는 레이저 런에서 신기록을 세우긴 했지만, 펜싱에서의 부진으로 인해 최종 순위에서 19위에 그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후, 2018년에는 UIPM 월드컵에서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하며 세계 랭킹 1위에 올랐고, 연간 최우수 선수상도 수상하면서 세계적으로 주목받게 되었습니다.

 

특히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여 대한민국 근대 5종의 주요 선수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혔습니다. 동시에 병역도 해결하였죠.

 

2019년에는 근대5종 세계선수권에서 개인전 동메달을 획득하며 한국 대표로서 도쿄 올림픽 출전 자격을 확보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1년 미뤄진 올림픽에 참가하게 된 전웅태 선수는 2021년 4월 월드컵 2차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여 메달 후보로서의 능력을 입증하였습니다.

 

이로써 대한민국 근대 5종 역사상 처음으로 올림픽 시상대에 서며 100번째 하계 올림픽 동메달을 획득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그의 성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펜싱: 21승 14패 226pt 9위 + BP 0pt
  • 수영: 1:57.23 316pt 6위 - 중간 총합 542pt
  • 승마: 84.76 289pt 11위 - 중간 총합 831pt 4위
  • 레이저 런: 11:01.84 639pt 7위 - 최종 1470pt 3위 동메달


전웅태 선수의 동료이자 MBC 해설위원인 양수진은 그의 성과를 칭찬하며 "비인기 종목인 근대 5종을 묵묵히 해온 결과가 드디어 빛을 발했다"고 말하며 감격의 눈물을 흘렸고, 정용검 캐스터도 감격에 벅찬 모습을 보였습니다.

 

대한민국 선수가 근대 5종에 출전한 것은 1964년 도쿄 올림픽에서 처음이었는데, 57년의 세월 끝에 도쿄에서 근대 5종 최초 메달리스트가 탄생한 것은 기적 같은 일치입니다.

 

전웅태 선수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2024 파리 올림픽에도 참가하여 더 높은 순위에 도전하겠다고 밝혔으며, 월드컵에서의 성적 향상을 통해 그의 의지와 능력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또한, 3차례 월드컵 출전에서 2차례 우승을 차지한 전웅태 선수는 불가리아 알베나에서 열린 월드컵 1차 대회에서 총점 1537점으로 월드컵 신기록을 세우며 우승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펜싱에서도 랭킹 라운드 세계기록을 타이하면서 세계신기록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6월 26일에 열린 월드컵 대회 파이널에서도 전웅태 선수는 뛰어난 실력을 뽐내었습니다. 이 대회에서 그는 총점 1508점으로 금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7월 24일에는 이집트 알렉산드리아에서 열린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남자 계주에서 정진화와 함께 총 1천427점을 획득하여 우승하였고, 8월 1일에는 김선우와 함께한 혼성 계주에서도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혼성 계주에서는 전웅태 선수가 펜싱 랭킹 라운드에서 27승을 합작하여 기분 좋게 출발하였고, 승마에서도 300점 만점을 획득하며 수영에서는 여유 있는 성적을 기록하였습니다.

 

레이저런에서도 2위 그룹을 42초나 앞선 성적을 기록하여 압도적인 기량을 과시하였습니다. 김선우가 안정적인 경기 운영으로 선두를 유지하면서 바통을 전달받은 전웅태 선수는 독주로 화려하게 결승선을 향해 나아갔습니다.

 

이러한 성과로 전웅태 선수는 근대 5종에서 빛나는 스타로 떠오르며,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국제대회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의 끈기와 열정은 2024 파리 올림픽에서도 대한민국을 자랑스럽게 대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근대 5종 전웅태 선수

 

전웅태 스토리


전웅태 선수는 그 누구보다 탁월한 실력과 매력적인 외모를 겸비한 선수로, 도쿄 올림픽에서 메달을 따는 성과를 거두며 국내외에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의 뛰어난 능력 뿐만 아니라 '근대5종 아이돌' 이라는 수식어로 불리며 종목을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해냈습니다.

 

전웅태 선수는 근대5종이라는 비인기 스포츠를 홍보하기 위해 노력했던 뛰어난 인물 중 하나입니다.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을 딴 정진화 형님과 함께 이 종목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자 했으며, 그 노력의 일환으로 '헤이브로즈'라는 유튜브 채널을 시작했습니다. 그로써 근대5종을 널리 알리는데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

 

2020년 도쿄 올림픽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메달을 획득한 전웅태 선수는 많은 국민들에게 근대5종의 존재를 알리며, 이 종목을 사랑하고 지원해주는 이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이러한 업적을 통해 전웅태 선수는 2024 파리 올림픽까지 우리금융그룹의 후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전웅태 선수는 수영 출신으로, 사격과 달리기를 합친 '레이저 런' 종목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의 몸에는 오른팔 안쪽에 나침반, 왕관, 닻, 고래 문신이 새겨져 있는데, 이는 그의 야심과 희망을 상징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기 시작 전, 전웅태 선수는 긴장을 즐기고 호흡을 참고 뱉음으로써 맥박을 높이며 긴장을 해소하는 특별한 제스처를 취합니다. 이런 모습은 그의 경기 태도와 자신감을 대중에게 보여주는 것이기도 합니다. 또한, 올림픽에서는 ASH ISLAND의 음악을 듣는 등 경기 전 자신을 고무시키기 위한 방법을 찾았습니다.

 

경기가 끝난 후, 전웅태 선수는 국내 근대5종 역사에 기록된 높은 순위를 달성한 동료 정진화 선수와 포옹하는 모습이 팬들의 마음을 감동시켰습니다. 또한, 자신의 후배인 정진화 선수와 함께 메달을 획득한 경험은 전웅태 선수에게 큰 안도감을 주었습니다.

 

전웅태 선수는 음악을 좋아하며, 멜론에서 본인의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그의 최애 장르는 힙합이며, 재하(JAEHA), ASH ISLAND, 엠비션뮤직 아티스트들을 가장 좋아합니다. 또한, 박상영과는 펜싱 국가대표 선수로서 친하며, 다른 육상선수들과도 친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웅태 선수는 아이유나 한효주처럼 청순한 스타일의 여성을 이상형으로 꼽습니다. 또한, KIA 타이거즈에서 시구를 하며 야구 팬이 되었으며, 구기 종목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고 하지만 S존에서 정확한 던지기를 선보였고, 해설위원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전웅태 선수는 iPhone 13 Pro 시에라블루를 사용하며, 현대 싼타페 TM과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10세대 후기형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의 퍼스널 컬러는 그린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린 컬러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전웅태 선수는 근대5종을 사랑하고, 그의 매력적인 성격과 업적은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그의 활약을 응원하며, 미래에 또 다른 위업을 이루기를 기대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