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게이머 '케리아' 류민석 선수가 아시안게임 국가대표로 선발이 되면서 류민석 인스타 나이 고향 등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케리아 류민석
케리아 류민석

 

류민석 프로필(나이 고향 등)


케리아 류민석 프로필(나이 고향 등)

본명 류민석
나이 2002년 10월 14일
고향 부산광역시 영도구
신체 165cm, A형
학력 경남중학교(졸업)
MBTI ISFP
ID 역천괴
포지션 서포터
데뷔 2019년 12월 26
소속 T1 (2023 기준)

 

류민석 인스타


케리아 류민석 인스타

 

 

 

▶ 지급 대기중인 내 돈 조회 ◀

"1인당 평균 37만원 지급"

√  나만 못 받은 정부지원금 조회하기
√  누적 카드포인트 통합 현금 입금받기
√  미수령 보험금 조회하기 
√  깜빡한 은행예금 조회하기
√  통신비 환급금 조회하기
√  못 받은 3.3% 세금 조회하기

 

류민석 선수경력


2017 LoL KeSPA Cup 1라운드 16강
2019 LoL KeSPA Cup ULSAN 4강
2020 우리은행 LoL Champions Korea Spring 3위
2020 우리은행 LoL Champions Korea Spring Young Player
2020 Mid-Season Cup 그룹 스테이지 3위
2020 우리은행 LoL Champions Korea Summer 준우승
리그 오브 레전드 2020 월드 챔피언십 8강
2020 e스포츠 어워드 신인상
2021 LoL Champions Korea Spring 4위
2021 LoL Champions Korea Summer 준우승
리그 오브 레전드 2021 월드 챔피언십 4강
2021 LCK 어워드 포지션별 올해의 선수
2022 LoL Champions Korea Spring 우승
2022 LoL Champions Korea Spring 정규시즌 MVP
2022 Mid-Season Invitational 준우승
2022 LoL Champions Korea Summer 준우승
리그 오브 레전드 2022 월드 챔피언십 준우승
2022 LCK 어워드 포지션별 올해의 선수
2022 LCK 어워드 시크릿랩 어시스트 킹 상
2022 e-스포츠 명예의 전당 스타즈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히어로즈
2023 LoL Champions Korea Spring 준우승
2023 LoL Champions Korea Spring Player of the Split
2023 LoL Champions Korea Spring 정규시즌 MVP
2023 Mid-Season Invitational 3위
2023 LoL Champions Korea Summer 준우승

 

 

 

류민석 스토리


케리아 류민석
케리아 류민석

 

'류민석 선수'는 게임 세계에 그 자신만의 특별한 존재로 남아있는데요. 그의 롤 시작은 형의 매드라이프 영상을 보고부터였다고 합니다. 언랭 때는 블리츠크랭크만을 플레이하며 롤을 즐기고 있었지만, 랭크 게임을 시작하면서 미드와 원딜 포지션에서 뛰어난 실력을 보였습니다.

 

그의 롤 모델은 마타와 코어장전 선수로, 그들의 플레이 스타일과 전략을 배우며 성장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초등학교 6학년 때 다이아몬드 티어, 중학교 1학년 때 마스터 티어를, 중학교 2학년 때는 챌린저 티어를 달성했습니다. 이러한 업적은 그의 탁월한 실력을 입증하는 것이었습니다.

 

'기부니쥬아'라는 닉네임으로 이상호 방송에 출연한 경험이 있는데, 이곳에서 그의 서포터 장인 정신이 시작되었습니다. 특히 이상호의 쓰레쉬 매드무비를 통해 그의 실력을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또한, '대통령배 KeG 지역 예선 대회'에서 쵸비와 함께 우승한 경험이 있는데, 이는 그의 경기 실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한 순간 중 하나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그가 서포터임에도 불구하고 솔로랭크에서 다른 포지션을 맡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그의 서포터 역할 비중은 60%밖에 되지 않는데, 이는 그의 다재다능함을 나타내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그는 개인 방송을 통해 원딜과 듀오할 때를 제외하고는 거의 서포터를 선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는 그의 자신감 넘치는 플레이 스타일을 보여주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그의 게임 내에서의 역할은 오더를 맡는 등 신인답지 않은 모습을 보이지만, 일상에서는 형들에게 장난을 많이 치는 귀여운 모습을 보입니다. 그는 T1에서도 이러한 모습을 이어가며 구마유시와 오너와 함께 02년생 트리오를 형성하여 흥미로운 케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그보다 어린 03년생 클로저와 04년생 제우스와 함께 있기 때문에 초보 꼰대의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데, 이러한 모습 역시 그의 매력 중 하나입니다.

 

밴픽 단계에서 대회에서 주류가 아닌 픽들을 종종 사용해 해설진과 시청자들을 골리기도 하는데, 이는 그의 창의적인 플레이 스타일을 나타내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마우스로는 로지텍 G Pro 무선 마우스를 사용한다고 밝혔으며, 과거에는 DRX의 연습생 시절 스트리머 침착맨과의 합동방송에서 여러 차례 서포터 과외를 해준 경험이 있는데, 그의 서포터 실력을 인정받는 순간 중 하나입니다.

 

그는 배우 정혜성의 팬이며, 트위치 방송을 직접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인증하는 등 큰 팬이라고 밝혔습니다.

 

힙합에도 관심이 많은데, 스트리밍 중에 힙합과 음악에 대한 꿈을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독실한 기독교인이며 기도와 신앙 생활에 많은 신경을 쓴다는 점도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2021년에는 본인을 '케이사'라고 부르는 별명을 얻었는데, 이는 팀의 레전드 임요환과 오너의 방송에서 나온 이야기로, 그 자신은 가볍게 받아들이고 팬들 역시 이를 환영했습니다.

 

또한, 팬덤에서는 화사의 'María'에 맞춰 케리아의 비공식 팬송을 만들고 있습니다.

 

케리아의 말투는 조금 특이한데, 혀가 살짝 짧은 것 때문에 그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승리 후 POG 인터뷰에서는 챗창에서 "Keria"에서 따온 K언어가 도배되는 등, 그만의 유머와 말빨이 돋보입니다.

 

그의 체격은 작은 편이지만, T1 팀원들 대부분이 키가 큰 편이기 때문에 그와 나란히 서 있으면 유난히 작아 보입니다. 그러나 그의 작은 체격이 그의 게임 플레이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는 것 같습니다.

 

손을 보면 섬섬옥수 같다고 합니다. 그의 민첩한 손놀림은 게임에서 큰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류민석 선수'는 LEC나 LCS에서 인상 깊은 선수나 팀은 없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의 팬들에게는 그들의 밴픽은 흥미로울지라도 게임 플레이를 보면 배울 것이 없다고 평가했다고 합니다. 그는 약간 매운 맛 있는 인터뷰를 하고 싶어하는 것으로 보이며, 그의 얘기가 미래를 예측해보는 것과 연관된 것처럼 보입니다.

 

'류민석 선수'는 케이팝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가끔 솔랭 게임에서 별명을 Kimwinter와 Yukarlna로 사용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MAMA 에스파 사전 녹화에 관련된 이야기에서도 그의 팬들은 그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그는 병원에 가는 중이라며 부인했지만, 사녹날 목격한 증언이 나오면서 사건은 더 복잡해졌습니다.

 

케리아는 축구 팬이기도 한데, 특히 맨체스터 시티 FC를 좋아합니다. 개인 방송에서 맨시티 겉옷을 입고 있어서 가끔 볼 수 있습니다. 그가 좋아하는 선수는 케빈 더브라위너로, 이전에는 가레스 베일을 좋아했지만 더브라위너의 활약을 보고 좋아하게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윙어 포지션을 좋아하는데, 이는 그의 플레이 스타일과도 일맥상통합니다.

 

그는 또한 파란색 계열과 분홍색을 좋아하는데, 이러한 색깔은 그의 개인적인 취향을 나타내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2022년 1월 1일에는 페이커와의 인스타그램 맞팔로우를 성공적으로 이루었습니다.

 

또한, 그는 카트라이더 프로게이머인 배성빈과 롤 친구로 친분을 쌓았는데, 이는 그들의 흥미로운 관계 중 하나입니다.

2022년 2월 20일에는 LCK 2000 어시스트 기록을 달성하며 그의 업적을 또 하나 추가했습니다.

 

'류민석 선수'는 LGBT 커뮤니티에서도 꾸준한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는데, 그의 관련 글은 거의 념트키처럼 작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개인적으로 다양한 관심사와 특징을 가진 매력적인 프로게이머 중 한 명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