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우스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최우제 선수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데요. 최우제 인스타, 나이 고향 등의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께요.

 

제우스 최우제
제우스 최우제

 

최우제 프로필 (나이 고향 등)


제우스 최우제 프로필(나이 고향)

본명 최우제
나이 2004년 1월 31일
고향 인천광역시 남구 용현동
신체 178.6cm
학력 용현중학교(졸업)
인항고등학교(중퇴)
MBTI INFP
ID Zeus ex machlna
최우제04
Dear Theo
포지션
데뷔 2021년 2월 3일
소속 T1 (2023 기준)
에이전시 리코 스포츠

 

최우제 인스타


제우스 최우제 인스타

 

 

 

 

▶ 지급 대기중인 내 돈 조회 ◀

"1인당 평균 37만원 지급"

√  나만 못 받은 정부지원금 조회하기
√  누적 카드포인트 통합 현금 입금받기
√  미수령 보험금 조회하기 
√  깜빡한 은행예금 조회하기
√  통신비 환급금 조회하기
√  못 받은 3.3% 세금 조회하기

 

최우제 대회 이력


2020 Logitech G Rookie Invitational 준우승
2020 LoL THE NEXT 준우승
2020 LCK Academy Series 10월 오픈 토너먼트 우승
2021 LoL Champions Korea Spring 4위
2021 LoL Champions Korea Summer 준우승
2022 LoL Champions Korea Spring 우승
2022 Mid-Season Invitational 준우승
2022 LoL Champions Korea Summer 준우승
리그 오브 레전드 2022 월드 챔피언십 준우승
2022 LCK 어워드 포지션별 올해의 선수
2022 e-스포츠 명예의 전당 스타즈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히어로즈
2023 LoL Champions Korea Spring 준우승
2023 Mid-Season Invitational 3위
2023 LoL Champions Korea Summer 준우승

 

 

최우제 스토리


제우스 최우제

 

킹겐 선수와 최우제 선수 간의 관계는 다소 복잡하고 흥미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21년 스프링 시즌에서 제우스가 LCK 데뷔를 하면서 킹겐과 만났는데, 이 경기에서 킹겐은 제우스를 처음으로 솔로 킬하고 데뷔 첫 패배를 안겨주었습니다.

 

그 이후에는 킹겐과 제우스가 칸나와 함께 경기에서 만나는 일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2022년에 들어 제우스는 주전 시즌에 2연속 퍼스트 탑을 기록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반면에 킹겐은 스프링과 서머 시즌 모두 올프로 팀에 들지 못하였고, 롤드컵 결승에서도 제우스를 이길 것으로 예상하는 의견이 압도적으로 나왔습니다.

 

그러나 4강부터 킹겐은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며 제우스를 이기고 파이널 MVP를 수상하는 등 2021년의 경기에서 다시 주목받게 되었는데요.

 

2023년에도 T1은 1위를 달리고 있었지만 한화생명이 7위를 기록하던 중에 한 세트에서 킹겐이 POG를 받으며 강력한 경기력을 보였습니다.

 

이로 인해 킹겐과 제우스 간의 관계가 케리아와 베릴과 같은 새로운 상성관계로 볼 만하다고 주목받고 있습니다.

현재까지의 대결 전적은 세트 14:8, 매치 전적 5:3으로 제우스가 우세한 상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우스의 닉네임은 어머니가 본명 최우제의 우제와 유사한 제우스를 추천해주셨다고 하는데요. 또한 좋아하는 챔피언이 전기를 사용하는 케넨과 제이스였기 때문입니다. 제우스는 인터뷰에서 첫 번째 이유가 주된 이유라고 밝혔습니다.

 

LCK AS에서는 처음에는 버돌에게 밀려 출전 기회가 적었지만 롤 더 넥스트 이후 제우스의 성장과 포텐셜을 인정받아서 1군 콜업을 확정지었습니다. 버돌은 이후 젠지로 이적하였습니다.

 

제우스는 2021 시즌 전체적으로 유망주로 평가받았으며 관계자들과 챌린저 솔로 랭크 유저들 사이에서도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다양한 전문가와 선수들이 제우스에 대한 기대감을 표명했으며, 그 중에서도 특히 저라뎃이 제우스를 칭찬하며 그의 경기 실력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제우스는 데뷔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다양한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별명들은 제우스의 경기 실력과 개성을 반영한 것들이며, 해외 팬들 사이에서도 칸나와 제우스의 경기력에 따라 칸나와 제우스에게 관련된 개드립이 돌기도 합니다.

 

제우스의 롤 모델은 너구리이며, 너구리 역시 LPL로 이적하면서 두 선수 간의 매치가 이루어졌습니다. 해당 경기에서 제우스는 너구리를 이기며 가치있는 경험을 쌓았습니다.

 

제우스는 프리미어 리그 경기에서 리버풀 FC, 첼시 FC 등의 팀 유니폼을 자주 입고 경기를 관람하는 모습이 자주 보입니다.

 

또한, 개인 방송에서는 오랫동안 함께한 오너와의 케미가 좋아서 게임 대기 시간에 다양한 게임을 함께 즐깁니다. 이로 인해 이들이 듀오 방송을 하면서 다른 방송에서도 두 사람의 목소리가 자주 들립니다.

 

제우스는 핫초코를 좋아하며, 다양한 음식도 즐겨 먹습니다. 또한, 민초파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아이돌 그룹 아이브의 팬이라고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우스는 피아노를 잘 치는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자주 방송에서 선보입니다. 또한, 키보드와 마우스는 CORSAIR k70 RGB MK.2와 RAZER DeathAdder V2 Pro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