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등급 조회

SKT KT LG U+(유플러스) 통신 3사의 통신등급 조회 방법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최근 금융기관에서 개인의 신용도를 측정하기 위한 기준으로 사용하면서 그 중요도가 올라가고 있으며 모바일로 즉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목 차(Contents)


통신등급

 

각 통신사에서는 고객에 대한 통신등급을 생성하여 관리하고 있는데요.

 

통신등급은 한 통신사를 오랫동안 통신 사용요금에 대한 비용의 연체없이 성실하게 잘 거래하는 고객이라면 좋은등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통신등급 조회
통신등급 조회

 

최근 통신사를 통해 소액결제가 가능해 지면서 각 통신사별로 통신등급에 따른 고객의 관리가 더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특히, 최근에는 시중은행에서는 기존의 신용점수가 아닌 통신등급만으로 고객의 성실도를 확인하여 대출을 승인해주는 상품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통신등급만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한 대출상품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통신등급 대출


통신 3사 통신등급 조회방법

대한민국에는 국가에서 승인을 받고 영업을 하는 대표적인 통신 3사로 모든 국민이 아시다 시피 SKT KT 그리고 LG U+가 있는데요.

 

이러한 통신사에서는 내부적으로 나름의 기준을 갖추고 고객들에 대한 통신등급을 관리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한 통신등급 조회 방법이 통신사에 따라 다르게 되어 있는데요.

 

통신사별 통신등급 조회 방법을 확인할 수 있으니 본인이 이용중인 통신사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SKT 통신등급 조회

 

SKT 통신등급 조회는 핀테크 어플인 '핀크'를 통해 SKT 통신등급인 T스코어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먼저, 통신사 SKT이용고객만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SKT고객이시라면 핀크 어플을 설치한 다음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 후 어플 접속하시면 첫화면에서 '자산' 메뉴를 선택하시면 그 다음 화면에서 '신용'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T스코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스코어를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SKT 통신등급 조회

 

2. KT 통신등급 조회

KT 통신등급 조회의 경우 KT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KT 홈페이지를 접속하신 후 '나의 통신 신용등급 확인하기' 메뉴를 통해 이동하신 후 약관동의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약관도의 후 바로 다음 통신등급 조회를 진행하주시면 되겠습니다.

 

 

KT 통신등급 조회

 

3. LG U+ 통신등급 조회

 

LG 유플러스의 경우 현재 통신등급 조회 서비스를 별도로 제공하고 있지 않은데요.

 

LG U+ 통신등급 조회

 

그러나, 통신등급 대출과 같은 통신등급을 활용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때에는 실제로 금융사로 통신등급 자료가 전달되기 때문에 통신등급 조회가 되지 않아도 통신등급 대출은 가능합니다.

 

통신등급 조회 여부와 관련 없이 평소에 별도 통신비 연체없이 통신등급을 꾸준히 잘 관리 해두시는 것이 유리하며 특히, 신용점수가 낮으신 분은 최대한 통신등급을 활용할 수 있도록 신경써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통신등급 올리는 방법

 

통신등급은 앞서 언급드린것과 같이 두가지를 중점적으로 관리해 주시면 좋은데요. 

첫째는, 한곳의 통신사를 오랫동안 사용하시면 통신등급 개선 및 데이터 누적에 유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간중간 각종 사은품 및 금액을 받기위해 통신사를 이리저리 옮기지 않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두번째로 통신비 납부를 연체없이 성실하게 잘 하시는 것인데요.

 

통신사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고객의 신용을 가늠하는 가장 주요한 지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통신비 납부는 아예 카드 자동결제로 설정해두시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통신등급 조회 통신사 대출

 

신용점수가 아닌 통신등급 조회를 통해 소득무관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1금융권의 비상금대출이 있는데요.

기존에는 소득이 없거나, 신용점수가 낮으면 꿈도 꾸지 못했던 1금융권 문턱을 통신등급만 좋으면 쉽게 넘을 수 있습니다.

 

1.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NH농협은행은 아마 대한민국에서 모르는 분이 없을 정도로 인지도가 높은 '국민' 은행인데요. 소액 비상금대출이라면 통신등급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2. 우리 비상금대출

 

NH농협은행에 이어 우리은행의 우리 비상금대출 또한 통신등급으로 대출이 가능한 1금융권 대출상품입니다. 통신등급을 시중의 신용점수에 환산하는 지표를 'CB구간' 으로 정리하여 주기적으로 공지하고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소액 비상금대출

 

통신사 통신등급 조회를 활용한 소액 비상금대출 뿐만 아니라, 별도 영업점 방문을 하지 않고도 가능한 더 다양한 모바일 비대면 소액 비상금대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가능한곳

무직자 소액대출 가능한곳 1금융권 인터넷은행 카카오톡 신용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방법 금리 이자 한도 조건 거절 중도상환 후기 카카오뱅크는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은행인데요.

moneyforyou.co.kr


신불자 연체자 지원대출

 

현재 신용불량자이거나 연체자인 경우에는 다음 신불자 연체자 지원대출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정책자금 예산 지원 대출

최근 경기가 최악으로 치닫는 가운데, 청년과 소상공인을 비롯해 갑작스럽게 벼랑끝으로 내몰려 절망감을 느끼시는 분들이 매우 많은데요. 당장 최소한의 생활비를 지원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

moneyforyou.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