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통증을 갑자기 느낀다면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을텐데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도 있고 혹시나 심각하다면 병원내원을 고민해봐야 합니다. 




조금만 둘러보면 온라인에서 관련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데요. 눈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대처를 어떻게하면 될지 아래에서 자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눈통증 은 아래 네가지 경우가 있다 할 수 있는데요


1. 모래나 먼지가 눈에 들어가 생기는 '이물질에 의한 통증'

2. 다래끼 같은 '감염이나 염증에 의한 통증'

3. 눈 안쪽에 둔통이 있는 '눈의 피로에 의한 통증'

4. 이물감이 느껴지거나 얼얼한 ' 안구건조증 에 의한 통증 '





우선할일



눈통증 이 발생하면 우선 아래와 같이 조치해 보세요




1. '이물질에 의한 통증'인 경우에는 눈을 비비지 말고 이물질이 자연스럽게 눈물로 씻겨나가길 기다려야 합니다. 그리고 만일 콘택트렌즈가 원인이라면 렌즈를 빼야 합니다. 


2. 눈이 충혈되거나 눈곱이 낀다면 '감염이나 염증에 의한 통증' 을 의심해 봐야 하는데 이럴경우 안과에서 진찰을 받아봐야 해요


3. 평소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분이라면 안구건조증뿐만 아니라 '눈의 피로에 의한 통증'이 의심 됩니다. 이럴 땐 우선 눈을 쉬게 해야 하며 스팀타월을 눈 위에 얹어 혈행을 촉진하고, 충분한 수면과 영양을 취하고,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4. 눈의 피로나 불쾌감과 더불어 눈이 건조하다고 느껴지면 ' 안구건조증 에 의한 통증'을 의심할 수 있는데요 이럴 땐 우선 에어컨이나 선풍기 바람이 직접 눈에 닿지 않도록 하고, 가습기를 이용해 방의 습도를 적절히 유지 해야해요. 그리고 텔레비전이나 컴퓨터 모니터, 스마트폰을 장시간 쳐다보지 말고 보더라도 자신의 눈높이보다 낮은 곳에 놓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 가야할 때



1. 통증이나 염증이 지속될 때

2. 눈의 통증과 더불어 구토나 두통이 있을 때 (녹내장이 생겨 그럴 가능성도 있어요)

3. 어깨나 목의 결림으로 인해 눈 주위와 눈 안쪽이 아픈 경우 정형외과나 내과를 가야합니다.

4. 감기나 꽃가루 알레르기를 앓다가 눈주위가 아플 때 (부비강염이 원인 일 수 있습니다)

5. 얼굴이나 머리에 수포가 생겼을 경우엔 단순헤르페스나 대상포진일 가능성도 있으니 신속하게 피부과에서 검진을 받아봐야해요 ! 이때 눈 주위에 발진이 돋거나 눈이 충혈됐다면 반드시 안과에서도 진찰 받아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눈통증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는데요.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 하트 꾹~ 센스 부타드립니다. 


◆ 함께 알아보면 좋은 내용들 ◆

2020/09/17 - [생활건강이야기] - 안구건조증 증상 치료 알아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