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인증서 발급방법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공동인증서

 

공동인증서는 2020년 전자서명법이 개정되면서 기존의 공인인증서에서 변경 형태의 본인인증서 입니다. 그 내용을 면밀히 살펴보면 공인인증서와 큰 차이 없이 사실상 이름만 바뀐 정도라고 기억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대신, 공동인증서와 함께 금융인증서라는 것이 새로 나왔으며 또한 기존에 공인인증서는 지정된 기관에서만 발급이 가능했던것과 다르게 민간기업에서도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더 다채로워 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공동인증서 발급은 한국전자인증 외 5개 주관기관, 또는 카카오톡, 토스, 네이버 등의 민간기업을 통해 발급이 가능한데요.

 

주관기관과 민간기업 어디서 발급되었냐에 따러서 그 용도와 이용가능한 범위가 다를 수 있으니 아래를 참고 하셔서 공동인증서 발급 용도에 따라 적절한 곳에서 발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1.주관기관

 

공동인증서 발급은 예전의 공인인증서와 마찬가지로 은행의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나 한국전자인증 등의 공식 주관기관을 통해 발급이 가능하며, 발급절차는 모두 크게 다르지 않으니 아래 순서를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1) 은행 홈페이지 '인증센터'

 

자주 이용하시는 주거래 은행의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인증센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증센터'에서 '공동인증서 발급'을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2) 신원확인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보안카드 등 신원확인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3) 저장위치 및 비밀번호 설정

 

발급된 공동인증서를 저장할 저장매체를 선택한 후 비밀번호를 설정해 주세요.

 

 

4) 인증서 발급 완료

 

최종적으로 공동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2. 민간기업

 

1)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을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네이버앱을 모바일에 설치해주시고 로그인 후 우측상단의 '인증서 안심 발급받기'를 눌러주시고 발급을 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2) 카카오톡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카카오톡 공동인증서의 경우에는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1분안에 완료가 가능한데요.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 우측하단 메뉴버튼을 누르시고 그 다음화면에서 '자산'을 눌러주세요.

 

카카오톡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카카오톡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그 다음으로 넘어가면 아래와 같이 '전체' 화면에서 그 아래 '전자문서' 하위에 '인증' 메뉴를 눌러서 인증서를 발행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공동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함께알면 유익한 정보

 

저소득층 생활 긴급 생계비 지원금 대출 한도 알아보고 신청하기

임금감소 저소득층 생활을 위한 긴급 생계지원금 대출은 현재 경제적으로 많이 어려우신분들에게 꼭 필요한 금융지원제도이기 때문에 예산이 소진되기 전에 바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

lifeinstructor.net

 

신용점수 올리기? 신용점수 올리는법 알짜정보 최초공개

신용점수 올리기는 누구에게나 중요하기 때문에 신용점수를 올리는법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데요. 시장경제에서 개인의 신용등급은 경제활동에 거의 절대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조금만 더

lifeinstructor.ne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