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에서 금융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긴급 소액생계비대출을 출시하였는데요. 최근 경제가 어려워지며 연체자 급증 등의 경제 취약계층이 증가하자 불법사금융으로 부터 이들을 보호하기 위한 대책입니다.

 

생계자금 용도에 한하여 신청당일 바로 지급하니,

즉시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 목 차

 

정부지원 긴급 소액생계비대출

 

 

소액생계비대출

 

정부에서 금융취약계층을 위해 긴급생계대출 지원을 하는데요.

 

금융위원회에서 최대 100만원까지 신청 당일 즉시 지원 받을 수 있는 '소액생계비대출'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급하게 생활비 용도로 자금이 필요한 취약계층이 '불법사금융'으로 인해 피해를 보는 사례가 증가하면서 이를 방지하기 위해 당장 급한 긴급생계비에 대한 수요를 정책서민금융으로 흡수하는 정책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정부지원 긴급 소액생계비대출 지원 목적

 

이번 긴급 소액생계비대출을 계기로 위험한 사금융 보다 정부지원 대출을 통해 안전하게 자금을 이용하는 분이 증가할 수 있도록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지급 대기중인 내 돈 조회 ◀

"1인당 평균 37만원 지급"

√  나만 못 받은 정부지원금 조회하기
√  누적 카드포인트 통합 현금 입금받기
√  미수령 보험금 조회하기 
√  깜빡한 은행예금 조회하기
√  통신비 환급금 조회하기
√  못 받은 3.3% 세금 조회하기

 

1. 신청자격

 

이번 정부지원 긴급 소액생계비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요건을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만 19세 이상 성인
  • 신용평점 하위 20%(연체자 포함)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 한정예산 감안하여 제도권 금융 및 기존 정책서민금융상품 이용 어려운 분 우선 공급

 

현재 본인의 신용점수를 1분만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참고 바랍니다.

 

 

 

신용점수 조회 방법? 신용점수 확인 신용등급 점수표(NICE KCB 올크레딧 차이) 함께 체크하기

신용점수 조회를 통해 자신이 신용등급 점수표 상에서 어느구간에 있는지 바로 확인해 보길 원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매우 간단하고 빠르게 신용점수를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이니, 바

lifeinstructor.net

 

신청자격이 되지 않은 신불자 연체자의 경우 신불자 연체자 지원대출을 참고 바랍니다.

 

 

정부지원 긴급 소액생계비대출 지원 대상
정부지원 긴급 소액생계비대출 지원 대상

 

2. 제외대상

 

이번 정부지원 소액생계비대출은 연체자 및 소득증빙 확인 어려운 분도 지원대상에 포함되나 조세체납자, 그리고 대출 및 보험사기 위변조 등 금융질서문란자는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3. 자금용도

 

이번 소액생계비대출의 자금 용처는 생계비에 한해서만 지원이 된다는 점 참고바라며, 자금 용처에 대한 별도 증빙은 필요 없으나 대면상담을 통하여 '자금용도와 상환계획서'를 징구할 예정이니 미리 준비하시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정부지원 긴급 소액생계비대출 자금용도
정부지원 긴급 소액생계비대출 지원 대상

 

4. 대출한도

 

이번 소액생계비대출의 대출한도는 최대 100만원까지 가능한데요. 그러나, 한번에 지급되는 것이 아니라 최초 50만원 대출 지급 후 6개월 이상 이자를 성실히 납부할 경우 나머지 추가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병원비 등 자금용처가 증빙이 될 경우에 한하여 최초 대출시 최대 100만원 전액 대출이 가능합니다.

 

5. 대출금리

 

소액생계비대출의 대출금리는 연 15.9%로, 최대 100만원 대출을 받을 경우 매월 12,833 원 납입을 하게됩니다.

 

6. 대출금리 낮추는 방법

 

 

기본 대출금리는 앞서 언급드린 바와 같이 연 15.9%인데요.

 

그러나 이자를 성실히 납부할 경우 최대 6%, 그리고 금융교육 이수시 0.5% 혜택을 받아 이 두가지 모두 혜택을 받을 경우 최종 최저 9.4%까지 금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

 

7.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기본적으로 1년 만기인데요. 그러나, 만일 본인이 이자를 성실히 납부할 경우 추가 신청을 통해 최장 5년 이내로 만기를 연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도에 신용여건 등이 개선된 경우 이번 소액생계비대출 외에도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햇살론15 등 대출한도 조건이 유리한 상품으로 연계하여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중도상환수수료

 

긴급생계비대출에 대한 중도상환수수료는 별도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대출기간 내에 여건이 개선되어 상환이 가능할 경우 즉시 상환하시면 됩니다.

 

9. 신청방법

 

정부지원 소액생계비대출 신청은 온라인으로 사전 방문예약 후 전국 서민금융지원센터(46개)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요. 

 

대출 신청시 지출용도/상환의지 등 차주 상황에 대한 상담 후 방문 당일 즉시 대출이 실행 됩니다.

 

 

예 약 방문 이전 주 수요일 ~ 금요일
방 문 예약 한 그 다음주 월요일~금요일

 

정부지원 긴급 소액생계비대출 신청방법
정부지원 긴급 소액생계비대출 신청방법

 

10. 제출서류

 

소액생계비대출 방문 예약 후 대출신청을 위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 시 아래의 서류를 지참하셔야 하니 참고 바랍니다.

 

  • 신분증
  • 대출금 수령용 예금통장 사본(본인명의)

 

300만원 대출 가능한곳

 

 

별도 은행방문 없이 모바일으로 즉시 300만원 대출이 가능한 대출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00만원 대출 리스트

300만원 대출 1금융권 카카오톡 신용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방법 금리 이자 한도 조건 거절 중도상환 후기 카카오뱅크는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은행인데요. 젊은층을 중심으로 각종 예

moneyforyou.co.kr

 

500만원 대출 가능한곳

 

 

저축은행 등 2금융권 은행을 통해 최대 500만원까지 가능한 대출상품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500만원 대출 리스트

500만원 대출 1금융권 핀크 생활비대출? 1금융권 하나은행 연계 500만원 소액 대출 신청 조건 확인 핀크 생활비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급증하고 있는데요. 기존에 잘 알려진 핀크 비상금대출과

moneyforyou.co.kr

 

신불자 연체자 지원대출

 

현재 신용불량자 및 연체자의 경우 신불자 연체자 지원대출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정책자금 예산 지원 대출

최근 경기가 최악으로 치닫는 가운데, 청년과 소상공인을 비롯해 갑작스럽게 벼랑끝으로 내몰려 절망감을 느끼시는 분들이 매우 많은데요. 당장 최소한의 생활비를 지원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

moneyforyou.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