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신한저축은행 햇살론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소득과 신용등급이 높지 않아 1금융권의 문턱을 넘지 못하는 분들이 증가하면서 큰 힘이 될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상품입니다.

 

목 차

 

신한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
신한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

 

신한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더구나 햇살론 자체가 아무래도 저소득, 저신용의 서민의 생활안정자금 지원을 위한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오히려 소득이 많거나, 신용이 좋은분들은 거절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 신한저축은행 햇살론에 대해 한눈에 총정리해 볼께요. 

 

자격조건

 

 앞에서 언급드린데로 햇살론은 정부지원 서민대출이기 때문에  정부에서 제시한 '서민'에 대한 기준을 충족해야하는데요. 크게 두가지 기준으로 구분을 하고 있습니다. 바로, 소득신용등급 인데요.

 

연소득 기준 3500만원 이하 저소득자이거나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등급이 6~10등급인 저신용자중에서 3개월 이상 근무를 하고 있는 근로자이거나 또는 사업을 영위중인 자영업자가 대상이 됩니다.

신한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자격조건
대출대상 1.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저소득자
2. 연소득 4,500만원 이하 and 신용 6~10등급 저신용자

※ 온라인햇살론 대상자 : 햇살론 직장인 대상자 중, 1) 현 직장 최근 건강보험료 3개월 이상 정상 납부자, 2) 공인인증서, 본인명의 휴대폰 보유자

 

신한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
신한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

 

대출한도

 

 신한저축은행 햇살론의 경우 최대 2,0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데요. 자금의 용도 및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으로 적용이 됩니다. 생계자금은 그 한도가 1,500 만원까지이고 3년 또는 5년 원금균등분할 방식으로 상환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자금의 용도가 사업자금일 경우에는 최대 2,000 만원까지 지원이 되며 상황 방식은 1년 동안 거치가 가능하고 그 이후 4년간 원금균등분할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신한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한도
생계자금 대출한도 상환방법
1,500 만원까지 3년 또는 5년 원금균등분할상환
사업자금 대출한도 상환방법
2,000 만원까지 1년 거치 4년 원금균등분할상환

 

신한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
신한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

 

대출금리

 

 신한저축은행 햇살론의 경우 통상적으로 금리가 연 7% ~ 9% 로 보시면 되는데요. 매월 변동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신청할 시점의 신청자의 신용등급 및 금리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장점은 아무래도 정부지원 대출이다 보니 다른 대출상품과는 달리 중도에 상환을 하여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데요. 형편이 좋아지면 빨리 갚아버릴 수 있으니 부담을 조금 덜 수 있습니다. 

 

신한저축은행 햇살론 대출금리
대출금리 연 7~9% 대 (매월 변동)
중도상환 수수료 없음

 

신한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
신한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

 

그리고 햇살론의 경우 보증재단보증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대출기간에 따라 보증비용이 발생하는데요. 보증요율은 연 2%이내 이며, 만일 사회적배려대상으로 분류될 경우 1% 이내 입니다. 

 

햇살론 보증비용
보증비용 햇살론 직장인/온라인햇살론

 

꿀 팁

 

 신한저축은행 햇살론 을 무방문 비대면으로 온라인 신청을 하시면 기존 다른 햇살론 대비하여 약 1.3% 정도 인하된 금리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경우는 최근 직장건강보험표 3개월 이상 납부한 직장인만 가능하며 공인인증서 및 본인명의 휴대폰만 있다면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한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
신한저축은행햇살론

 

여기까지 신한저축은행 햇살론 자격조건, 금리, 한도 및 신청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는데요. 모바일 소액대출에 에 대해 알아보소 싶으신분은 아래에서 상세내용 확인 가능합니다.

 

 

내용이 유익했다면 공감 '하트' 꾹 센스 부탁드립니다.

 

◆햇살론 알아본분이 관심보인 정보◆

 

2022 소상공인 대출 한눈에 정리

2022 소상공인 대출 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급증하고 있는데요. 특히나 경기가 최악의 상황을 지나고 있는 가운데 개인신용으로 시중은행과 거래가 어려운 소상공인 분들에게는 큰 힘이

lifeinstructor.net

 

장기 단기 연체자 대출 신불자 무직자도 가능한곳 입니다.

장기 또는 단기 연체자, 무직자, 또는 신불자 일수록 자금이 급한경우가 많은데요. 경제적으로 압박감과 스트레스로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대출에 대해서는 막막하고 어렵게만 생각되기 마련

reversethelife.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