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이 필요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하이패스 이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거기에 따른 하이패스 카드 수요, 영수증 출력과 같은 기타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데요.

 

 

목 차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하기 입니다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하기

 

 고속도로 이용은 다들 아시다시피 무료가 아니고, 업무 목적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은 도로비를 다시 회사에 청구해야 하기 때문에 증빙서류가 필요한데요.

 

 

특히, 하이패스를 이용하신다면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을 별도로 하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우선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을 위해서는 검색포털 에서 '하이패스' 를 검색해 주시면 '고속도로 통행료' 웹사이트가 나옵니다.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사이트로 들어가 주세요.

 

하이패스 검색
하이패스 검색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먼저 로그인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회원가입을 하시거나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시면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만 하시게 되면 별도의 카드등록 절차없이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로그인을 하셨다면 아래 화면에서 '사용내역 조회' 를 클릭하여 페이지 이동을 해주세요.

 

고속도로 통행료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고속도로 통행료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아래와 같이 사용내역 조회 화면에서 현재 사용중인 하이패스 카드 에대한 정보와 조회를 원하시는 기간을 설정해주시고 조회를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많이들 헷갈려하시는 부분이 조회기간 입니다.

 

 

간단히 정리를 드리면, 우선 사이트에서 내역조회가 가능한 최대 기간은 3년입니다.

 

그리고 한번 조회할 때 최대로 조회할 수 있는 기간 단위가 개인, 법인 모두 1개월 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을 해서 보시면 나오는 '거래일시' 는 출국영업소를 통과한 일시 기준이며 만일 미납하였다가 납부하셨을 경우에는 미납금 납부일자 기준이 됩니다.

 

또, '청구일자' 의 경우에는 카드사에서 승인을 완료한 일자 기준입니다. 

 

하이패스 카드 사용내역 조회
하이패스 카드 사용내역 조회

 

해당 사이트에서 도로공사, 민자도로 의 모든 고속도로 통행에 대한 정보를 다 확인해 보실수 있구요.

 

혹시나 확인이 간혹 되지 않는 경우도 발생을 하는데 영업소별로 데이터 전송 시간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최근 내역에 대한 조회가 최장 2일까지 늦어질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참고로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사이트에서는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뿐만 아니라 단말기 관리, 미납통행료 에 대한 서비스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공인인증서가 없거나 비회원일 경우에는 비회원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 서비스 항목이 따로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조회가 가능 합니다.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참고로, 미납 통행료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통행료를 납부하지 않고 상습적으로 무단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예를 들면 단말기 미부착, 잔액 부족 및 없음, 카드 미삽입 등의 유형으로 20회 이상 누적이 된다면 즉시 10배 이상의 요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 '하트' 꾹 부탁드려요.

 

◆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

 

하이패스 카드 구입하는곳 한눈에 보기

하이패스 카드 구입하는곳 이 생각보다 많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고속도로를 이용할 때 톨게이트에서 통행권을 발급하거나 요금을 지불하기 위해 정차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

lifeinstructor.net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1분만에 끝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을 간단하고 빠르게 하는 방법을 찾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새로 차를 구입하셨거나, 그 동안 톨게이트에서 정산을 위해 기다리는 것이 답답하셔서 이번에 마음

lifeinstructor.ne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